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쭈꾸미낚시 후 쭈꾸미삼겹살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쭈꾸미삼겹살

 

 

 

 

 

신랑이 매년 가을이면 쭈꾸미낚시를 다닙니다

 

저도 쭈꾸미낚시만큼은 스스로 잘 잡는다 생각하고 재밌어서 매년 같이 다녔는데

 

지금은 육아에 전념해야할 시기라 신랑만 다니고 있어요

 

이날 잡았던 쭈꾸미 식구들과 샤브샤브 먼저 먹고 쭈꾸미삼겹살도 만들어서 먹었답니다

 

직접 잡은 쭈꾸미는 샤브샤브나 데쳐서 먹어야 한다는 편견을 깨뜨려준 쭈삼 완전 맛 좋았답니다

 

 

한번 먹고 냉동보관했던 쭈꾸미는 해동을 먼저 하고

 

 

 

 

 

 

 

 

 

 

한번 씻어줍니다

 

낚시로 잡은 건 나름 깨끗해서 섬세하게 씻을 필요는 없지만

 

밀가루나 굵은 소금 중 선택해서 씻어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굵은 소금으로 씻었는데요

 

소금으로 씻을 경우에는 충분히 행궈줘야 합니다

 

안그럼 소금간이 되서 엄청 짜져요

 

개인적으로는 밀가루로 씻는 걸 좋아합니다

 

 

 

 

 

 

 

 

 

 

갑오징어는 내장을 제거해서 깨끗하게 씻었어요

 

 

 

 

 

 

 

 

 

 

그리고 쭈꾸미삼겹살에 필요한 재료를 모아봤습니다 ㅎㅎㅎ

 

 

 

 

 

 

 

 

 

 

당근과 양파

 

냉장고에 있는 걸로 준비했답니다

 

 

 

 

 

 

 

 

 

 

청양고추와 파도 미리 썰어주었습니다

 

 

 

 

 

 

 

 

 

 

삼겹살은 한근 ㅎㅎㅎ

 

 

 

 

 

 

 

 

 

 

쭈꾸미삼겹살 만들기에 필요한 양념들

 

 

 

 

 

 

 

 

 

 

먼저 간장 넣고

 

 

 

 

 

 

 

 

 

 

고춧가루 넣고

 

 

 

 

 

 

 

 

 

 

고추장도 넣고

 

 

 

 

 

 

 

 

 

 

다진마늘과

 

 

 

 

 

 

 

 

 

 

매실액을 넣어주면

 

 

 

 

 

 

 

 

 

 

양념은 끝ㅎㅎㅎ

 

 

 

 

 

 

 

 

 

 

그리고 야채를 넣어줍니다

 

 

 

 

 

 

 

 

 

 

파와 청양고추 넣어주고

 

 

 

 

 

 

 

 

 

 

당근과 양파도 넣어주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삼겹살을 넣고

 

 

 

 

 

 

 

 

 

 

맛을 위해 조미료도 살짝 넣어줍니다 ㅋㅋㅋ

 

 

 

 

 

 

 

 

 

 

그리고 비닐장갑을 끼고

 

 

 

 

 

 

 

 

 

 

잘 머무려줍니다 ㅎㅎㅎ

 

 

 

 

 

 

 

 

 

 

냄비가 작아서 비닐에 넣고 쭈꾸미와 갑오징어를 넣고

 

 

 

 

 

 

 

 

 

 

잘 섞은 후 반나절 냉장고에서 숙성을 시켰습니다

 

 

 

 

 

 

 

 

 

 

쭈꾸미삼겹살 먹을 때 깻잎에 천사채 올려서 먹으면

 

맛 좋기에 천사채도 준비 ㅎㅎㅎ

 

 

 

 

 

 

 

 

 

 

먹는 방법에 써있는데로 간을 한 후 마요네즈를 넣어서 버무렸습니다 ㅎㅎㅎ

 

 

 

 

 

 

 

 

 

 

맛난 쭈삼 먹을 시간이에요 ㅎㅎㅎ

 

 

 

 

 

 

 

 

 

 

 

먹기 좋게 잘라준 후

 

 

 

 

 

 

 

 

 

 

천사채랑 같이 쌈 싸서 먹으면 참 맛있답니다

 

특히 직접 잡은 쭈꾸미라 더욱 더 맛난 거 같아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