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돼지고기 김치찌개 끓이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

 

 

 

 

신랑이 김치를 참 좋아해서 김치찌개 가끔 끓여서 먹곤 하는데요

 

엄마가 찌개용 돼지고기라며 준 게 있어서 오래간만에 신랑이 좋아하는

 

돼지고기 김치찌개를 끓여서 먹었습니다

 

돼지고기 김치찌개 만드는 법은 김치 볶다가

 

돼지고기 넣고 물 넣고 팔팔 끓이기만하면 되기에 참 쉬워요 ㅎㅎㅎ

 

 

김치찌개 끓일 때 김치가 제일 중요한데 말이죠

 

저희집은 묵은지가 없답니다 ㅜㅜ

 

그래서 배추김치 썰고 남으면 따로 모았다가 이렇게 찌개용이나 국거리로 씁니다

 

 

 

 

 

 

 

 

 

 

먼저 김치는 들기름으로 볶아줍니다 ㅎㅎㅎ

 

 

 

 

 

 

 

 

 

 

김치 볶다가 양파 넣어주고..

 

 

 

 

 

 

 

 

 

 

한번 더 볶다가 돼지고기 넣어줍니다 ㅎㅎ

 

 

 

 

 

 

 

 

 

 

돼지고기가 어느정도 익을때까지 볶아주다가..

 

 

 

 

 

 

 

 

 

 

 

육수는 따로 안내고 쌀뜨물로 끓였어요

 

 

 

 

 

 

 

 

 

 

쌀뜨물 넣고 다진마늘도 넣어줍니다

 

 

 

 

 

 

 

 

 

 

김치 국물도 좀 넣어주고 한번 팔팔 끓입니다

 

 

 

 

 

 

 

 

 

 

끓이다가 청양고추 넣어주고...

 

 

 

 

 

 

 

 

 

 

두부도 넣어줍니다 ㅎㅎ

 

 

 

 

 

 

 

 

 

 

파 올리고 마무리 ㅎㅎ

 

김치찌개는 푹~ 끓이면 더욱 맛나기에 오래 끓였다가 마무리 했답니다 ㅎㅎ

 

 

 

 

 

 

 

 

 

 

먹을 땐 이렇게 덜어서 ㅎㅎ

 

돼지고기 김치찌개 참 맛난 대표 음식인 거 같아요

 

맛나게 잘 끓여서 먹었습니다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굴국 끓이는법  (0) 2016.12.16
꼬막전복으로 전복찜 만들기  (0) 2016.12.14
굴라면 끓이기  (0) 2016.12.06
굴 씻는법  (0) 2016.12.04
오뚜기 옛날 육개장 행사  (0) 2016.1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