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초기 감자이유식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감자이유식

 

 

 

 

 

초기이유식으로 책이나 인터넷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만들어서 먹이고 있어요

 

사진은 정리되는 것부터 정리해서 올리도록 할게요

 

우리 시율공주는 이유식을 시작하면서 엄청 잘 먹더라고요

 

초기이유식 때는 흘리는 게 반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하나도 흘리지 않고 잘 먹는 걸 보고 역시 피는 못속이는구나 싶더라고요 ㅋㅋㅋ

 

오늘은 감자이유식 만들기를 할거에요 ㅎㅎㅎ

 

 

먼저 감자를 쪄서 준비를 합니다

 

남는 감자는 제가 먹을거에요 ㅋㅋ

 

 

 

 

 

 

 

 

 

 

절구에 감자를 넣고

 

 

 

 

 

 

 

 

 

 

 

막 으깨줍니다 ㅎㅎ

 

 

 

 

 

 

 

 

 

 

그리고 이렇게 채에 한번 걸러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비비듯 눌러주면

 

 

 

 

 

 

 

 

 

 

좀 더 고르게 감자가 나와요

 

 

 

 

 

 

 

 

 

 

좀 번거롭지만 우리 아기가 먹을거라 열심히 열심히 만들었어요

 

 

 

 

 

 

 

 

 

 

 

감자이유식에 들어갈 감자는 준비 끝

 

 

 

 

 

 

 

 

 

 

쌀가루를 물에 풀고 잘 저어줍니다

 

 

 

 

 

 

 

 

 

 

그리고 끓는 물에 살살 저어주면서 감자이유식 만들 준비를 합니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준비한 감자를 넣고

 

 

 

 

 

 

 

 

 

 

 

계속 저어줍니다 ㅎㅎ

 

 

 

 

 

 

 

 

 

 

감자이유식 완성~~

 

 

 

 

 

 

 

 

 

 

3일치를 만들어서 보관

 

역시나 잘 먹어요 ㅎㅎㅎ

 

초기이유식 만들때 목넘김 때문에 한번 더 걸러서 이유식을 만들어서 주는 게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