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보쌈 삶는법 씻은 묵은지에 싸서 맛나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보쌈 삶는법

 

 

 

 

며칠전에 아무 이유없이 보쌈 고기를 사서 삶아서 씻은 묵은지에 싸서 먹었습니다

 

저희 식구들이 워낙 고기를 좋아하기에 가끔 삼겹살이나 보쌈 먹곤 하는데요

 

이날은 엄마가 저녁에 보쌈이나 삶아서 먹자해서 가서 먹고 왔어요 ㅎㅎㅎ

 

 

엄마집에 도착하니 먼저 보쌈 삶을 육수를 끓였더라고요

 

엄마는 엄나무를 사서 먼저 삶았어요

 

 

 

 

 

 

 

 

 

 

엄나무 삶은 물에 보쌈을 삶으면 냄새도 잡고 맛도 더 좋다고 하더라고요

 

 

 

 

 

 

 

 

 

 

저는 보쌈 삶는법 중 커피를 꼭 넣기에

 

커피만 따로 빼서..

 

 

 

 

 

 

 

 

 

 

넣었습니다 ㅋㅋ

 

엄마가 안 넣어도 된다는 거 넣었어요 ㅋㅋ

 

 

 

 

 

 

 

 

 

 

커피 넣고

 

 

 

 

 

 

 

 

 

 

된장도 준비

 

 

 

 

 

 

 

 

 

 

된장을 잘 풀어서

 

 

 

 

 

 

 

 

 

 

넣어줍니다 ㅎㅎ

 

 

 

 

 

 

 

 

 

 

보쌈 고기는 목삼겹과 전에 사뒀던 보쌈용 고기를 준비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고기를 넣어줍니다

 

 

 

 

 

 

 

 

 

 

한솥 가득~~

 

 

 

 

 

 

 

 

 

 

뚜껑을 닫고 1시간 가량 삶아주면 되겠습니다

 

보쌈 삶는법 정리하면

 

된장을 풀은 물에 1시간 가량 푹~ 삶아주면 되겠습니다

 

저는 커피를 꼭 넣어주구요 ㅎㅎㅎ

 

 

 

 

 

 

 

 

 

 

고기가 익을 때까지 같이 먹을 무채부터 만들었습니다

 

물론 제가 아닌 엄마가 만들었지만요 ㅎㅎ

 

 

 

 

 

 

 

 

 

 

그리고 묵은지 꺼내서 씻었어요

 

 

 

 

 

 

 

 

 

 

씻은 묵은지랑 같이 싸서 먹으면 정말 끝내주게 맛있답니다

 

 

 

 

 

 

 

 

 

 

잘 익은 보쌈고기는

 

 

 

 

 

 

 

 

 

 

 

꺼내서 먹기 좋게 잘라주었습니다

 

 

 

 

 

 

 

 

 

 

저희는 딸만 셋이기에 역확분담이 잘 되어있어서

 

상차리는 것도 금방이에요 ㅋㅋ

 

 

 

 

 

 

 

 

 

 

보쌈 고기가 나왔어요 ㅎㅎ

 

 

 

 

 

 

 

 

 

 

이런 분위기에서 소주 한잔했습니다

 

 

 

 

 

 

 

 

 

 

씻은 묵은지에 보쌈 고기 올리고 무채 올려서

 

 

 

 

 

 

 

 

 

 

이렇게 싸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ㅎㅎ

 

 

 

 

 

 

 

 

 

 

한번 싸서 맛을 보면 그냥 먹을 수 없습니다 ㅎㅎㅎ

 

 

 

 

 

 

 

 

 

 

 

정말 너무 맛있게 잘 먹었던 ㅎㅎㅎㅎ

 

고기도 얼마나 부드럽게 잘 삶아졌는지 몰라요

 

이날 보쌈에 맛나게 술 한잔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