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집에서 삼겹살 기름 안튀고 맛있게 굽는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삼겹살 맛있게 굽는법

 

 

 

 

 

삼겹살을 참 좋아하는데 시율 공주랑 같이 삼겹살 집에 가서 먹기엔 짐도 많고

 

고기가 코로 들어가는지 입으로 들어가는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엔 간단히 둘이 먹을 땐 집에서 삼겹살을 사다 구워 먹곤하는데요

 

삼겹살은 신랑이 다 구워서 줘서 좋긴합니다 ㅋㅋ

 

 

신랑이랑 저는 딱 한근이면 남길 때가 많지만 가끔은 다 먹기도 합니다 ㅋㅋㅋㅋ

 

그래도 한근이 딱 좋은 거 같아요

 

 

 

 

 

 

 

 

 

 

동네 정육점에서 산 삼겹살

 

여기는 돼지랑 소를 잡는 날이 있어서 고기는 참 좋은 거 같아요

 

 

 

 

 

 

 

 

 

 

후라이팬에 삼겹살을 올려줍니다

 

삼겹살 맛있게 굽는법은 완벽한 타이밍에 뒤집고 굽는 거죠 뭐 ㅋㅋㅋ

 

 

 

 

 

 

 

 

 

 

집에서 삼겹살을 구울 땐 기름이 사방팔방 다 튀잖아요

 

그래서 저희는 바닥에 신문지를 쫙~ 깔아요 ㅋㅋ

 

 

 

 

 

 

 

 

 

 

삼겹살도 이렇게 신문지로 막아주면 기름 안튀고 맛있게 구울 수 있어요

 

 

 

 

 

 

 

 

 

 

신랑 삼겹살 구울 땐 저는 부추가 있어서 무침을 만들었어요

 

 

 

 

 

 

 

 

 

 

노릇노릇 맛나게 구워지면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다 익은 삼겹살은 이렇게 접시에 담아준 후

 

 

 

 

 

 

 

 

 

남은 삼겹살을 다 올려줍니다

 

 

 

 

 

 

 

 

 

 

맛난 삼겹살 ㅎㅎ

 

 

 

 

 

 

 

 

 

 

마늘도 같이 구워주고

 

 

 

 

 

 

 

 

 

 

앞뒤로 노릇노릇 잘 구워줍니다 ㅎㅎ

 

 

 

 

 

 

 

 

 

 

다 익은 삼겹살은 미리 구웠던 삼겹살도 같이 넣고 한번 더 굽고

 

 

 

 

 

 

 

 

 

 

기름 튀지 않게 신문지로 막고 상에 올렸습니다

 

 

 

 

 

 

 

 

 

 

집에서 삼겹살 ㅎㅎㅎㅎ

 

 

 

 

 

 

 

 

 

 

정말 맛나게 잘 구워졌던 ㅎㅎㅎ

 

 

 

 

 

 

 

 

 

 

부추무침과 함께

 

 

 

 

 

 

 

 

 

 

쌈을 싸서 먹으면 너무 맛있어요 ㅎㅎ

 

 

 

 

 

 

 

 

 

 

밥위에 김치 그리고 삼겹살 하나 올려서 먹어도 참 맛있죠 ㅎㅎ

 

삼겹살 맛있게 굽는법 중 또 하나는 많이 구워본 사람이 구워야 한다는 거에요 ㅋㅋㅋ

 

신랑은 제가 원하는 굽기의 정도로 너무 잘 구워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