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맛있는 카레 만드는 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카레 만드는 법

 

 

 

 

 

제 신랑이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카레입니다

 

한번 만들어 주면 며칠을 먹어도 큰 투정 없이 먹곤 하는데 말이죠

 

그 이유는 김치를 좋아하기에 김치랑 같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대체적으로 참 좋아합니다

 

이번에도 김장 때 담군 총각김치가 맛이 제대로 들어서 맛있어서 카레 만들었어요 ㅋㅋ

 

 

카레에 들어갈 재료는 미리 썰어서 준비를 했습니다

 

크기는 요만하게 준비했습니다

 

 

 

 

 

 

 

 

 

 

당근과 버섯 그리고 호박과 양파도 썰어두고

 

 

 

 

 

 

 

 

 

 

카레에 빠지면 안되는 재료인 감자도 썰어줍니다

 

 

 

 

 

 

 

 

 

 

저는 돼지고기보다 햄을 더 자주 넣고 만들어요

 

아니면 참치 ㅎㅎㅎ

 

 

 

 

 

 

 

 

 

 

카레도 물에 풀어주고...

 

 

 

 

 

 

 

 

 

 

카레 만들 준비를 끝냈습니다

 

 

 

 

 

 

 

 

 

 

카레는 뭐 워낙 쉬운 요리 중 하나라 카레 만드는 법 한번 보시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저는 물을 살짝 넣고 감자와 당근 호박을 먼저 넣고 한번 익혀줍니다

 

오래 익혀야하는 것 먼저 넣으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나머지 버섯과 양파 그리고 햄도 넣어준 후

 

 

 

 

 

 

 

 

 

 

물도 적당히 넣어준 후 카레를 부어줍니다 ㅎㅎ

 

 

 

 

 

 

 

 

 

 

남김없이 다 넣어준 후

 

 

 

 

 

 

 

 

 

 

익혀주면 카레 만드는 법은 끝이에요 ㅎㅎㅎ

 

 

 

 

 

 

 

 

 

 

 

좀 걸죽해질때까지 그리고 감자가 익을때가지 계속 저어주면서 익혀야 합니다

 

 

 

 

 

 

 

 

 

 

 

이렇게 끓다보면...

 

 

 

 

 

 

 

 

 

 

 

걸죽해집니다 ㅎㅎㅎㅎ

 

 

 

 

 

 

 

 

 

 

맛난 카레 완성 ㅎㅎㅎ

 

 

 

 

 

 

 

 

 

 

이렇게 맛난 김치랑 같이 꺼내주면 정말 좋아합니다 ㅎㅎㅎ

 

 

 

 

 

 

 

 

 

 

카레라이스에 계란 하나 올려주면 좋지요 ㅎㅎ

 

 

 

 

 

 

 

 

 

 

맛난 카레 잘 먹었습니다

 

저는 결혼 전에는 카레 있음 먹고 없음 안 먹고 했는데

 

신랑이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 먹다보니 저도 참 좋아하게 되더라고요

 

만들기도 쉽고 다른 반찬 많이 필요 없는 카레 정말 좋은 거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