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맘대로

다슬기 삶는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다슬기 삶는법

 

 

 

 

지난 주말 임진강에서 다슬기를 잡아왔어요 ㅎㅎㅎ

 

다슬기 삶아서 쏙쏙 뽑아 먹는 재미도 좋고 된장 풀어서 끓여 먹어도 참 맛있죠

 

이번에 잡은 다슬기 삶는법 포스팅을 주제로 사진에 담아봤어요

 

제일 먼저 다슬기를 몇번 씻어준 후 (너무 박박 문지르지 않고) 상태를 봐가며 하루나 반나절 해감을 시켜줍니다.

 

 

충분히 해감 후 다슬기를 삶기 전 마지막으로 박박 문질러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ㅎㅎ

 

 

 

 

 

 

 

 

 

 

 

완전 깨끗해요 ㅎㅎ

 

 

 

 

 

 

 

 

 

 

 

마지막으로 한번 더 씻어준 후

 

 

 

 

 

 

 

 

 

 

 

이렇게 잠깐 기다려줍니다 ㅎㅎㅎ

 

 

 

 

 

 

 

 

 

 

 

그러면 다슬기들이 슬금슬금 기어나와요 ㅎㅎㅎ

 

 

 

 

 

 

 

 

 

 

 

뭔일인가 싶어서 구경나온 다슬기들이에요 ㅎㅎ

 

 

 

 

 

 

 

 

 

 

 

다슬기들이 기어나왔을때 끓는 물을

 

 

 

 

 

 

 

 

 

 

 

 

 

그냥 냅다 부어줍니다.

 

좀 잔인하지만 이 과정을 거쳐줘야 나중에 다슬기를 뺄때 쉽습니다.

 

 

 

 

 

 

 

 

 

 

 

급 사망하신 다슬기

 

보이시는 것처럼 삐쭉 나온 상태로 죽었기 때문에 막도 떨어지고 뺄때도 쉽습니다

 

 

 

 

 

 

 

 

 

 

 

 

이 상태로 박박 문질러서 몇번 더 씻어줍니다..

 

그러면 막?이라고 해야하나요??

 

대부분 떨어져 나갑니다

 

 

 

 

 

 

 

 

 

 

 

 

요렇게 떨어져나가면 손질하기 정말 편하죠 ㅎㅎ

 

 

 

 

 

 

 

 

 

 

 

 

그리고 다슬기 삶는법 중 된장을 풀을때 망에 걸러서 풀어주는게 좋아요

 

뭉친 된장이 있으면 삶으면서 풀어져서 간이 더 짜지기도 하고

 

콩알갱이등이 다슬기 사이사이에 껴서 귀찮아집니다 ㅋㅋ

 

된장은 충분히 풀어서 다슬기에 간이 밸 정도가 되야합니다

 

 

 

 

 

 

 

 

 

 

 

다슬기를 풀은 물에

 

 

 

 

 

 

 

 

 

 

 

다슬기를 넣어준 후

 

 

 

 

 

 

 

 

 

 

 

큼지막한 다슬기를 그냥 팍팍 넣어줍니다 ㅎㅎ

 

 

 

 

 

 

 

 

 

 

 

 

팔팔 끓여줍니다.

 

 

 

 

 

 

 

 

 

 

 

거품이 나면 걷어주면 좋겠죠??

 

그냥 기다리면 심심하니까 걷어줍니다 ㅋ

 

 

 

 

 

 

 

 

 

 

 

5분에서 10분가량 다슬기를 삶아줍니다..

 

오~~ 파란색 물이 슬슬 올라오네요

 

 

 

 

 

 

 

 

 

 

 

 

잘 삶아진 다슬기입니다.

 

 

 

 

 

 

 

 

 

 

 

요렇게 다른 그릇에 망을 한 후

 

 

 

 

 

 

 

 

 

 

 

 

국물과 다슬기를 따로 분리합니다.

 

 

 

 

 

 

 

 

 

 

 

오~~ 완전 진국이에요

 

이 국물은 국을 끓여서 먹을겁니다

 

 

 

 

 

 

 

 

 

 

 

 

이제부터 앉아서 다슬기 까는 작업을 합니다

 

처음 다슬기를 삶기전 뜨거운 물로 미리 죽였기 때문에 쉽게 뽑을 수 있어요

 

 

 

 

 

 

 

 

 

 

 

다슬기 씨알이 좋네요 ㅎㅎ

 

 

 

 

 

 

 

 

 

 

큼지막한 놈들로만 가져와서 삶았기에 금새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몸에 좋은 다슬기 잡아서 먹는 재미까지 아주 좋네요

 

다슬기 삶는법은 그리 어렵지 않으니 다슬기 잡으면 맛나게 드셔요~~

 

 

 

 

'내맘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수리 야외카페 길동무  (0) 2014.09.15
호박, 고구마 삶는법  (0) 2014.09.11
구리 한강시민공원 브롬톤 라이딩  (0) 2014.09.03
숙취에 좋다는 천호헛개 선물  (0) 2014.09.02
청계천을 걷다  (0) 2014.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