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쭈꾸미&갑오징어 손질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요즘 쭈꾸미낚시가 한창이라

 

집에서 잡은 쭈꾸미 손질하고

 

갑오징어 손질하느라 바쁘시죠 ㅋㅋㅋ

 

바로 잡은 건 따로 손질할 필요없이

 

깨끗하게 씻어서 내장까지 삶아서 먹는게

 

제일 맛있다지만 간혹 쭈꾸미 대가리를

 

안 먹는 사람도 의외로 많기에

 

갑오징어랑 쭈꾸미 손질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요 ㅎㅎ

 

 

 

먼저 갑오징어 손질법입니다

 

막잡아 온 거라 손질 안해도 된다지만

 

제가 내장이나 대가리를 안 먹거든요 ㅋㅋ

 

그래서 신랑한테 쭈꾸미랑 갑오징어 좀 부탁했지요

 

 

 

 

 

 

 

 

 

 

 

갑오징어는 딱딱한 등껍데기 같은게 있는데요

 

보시는 것처럼 싱크대에 대고

 

 

 

 

 

 

 

 

 

 

 

누르면 갑이 쏙~~ 빠진답니다

 

잡은 갑오징어 보관할 때

 

요 갑만 제거해서 보관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머리와 다리 사이에

 

손을 넣어서 뒤집으면 됩니다

 

요건 갑오징어 만져보시면

 

뒤집는 거 대충 감이 오실 거에요

 

 

 

 

 

 

 

 

 

 

 

그대로 머리와 다리를 분리

 

머리에 있는 껍데기는

 

손으로 잡고 뜯어도 뜯어집니다

 

이건 회로 드실 때 벗기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눈...

 

제 신랑은 터트려요 -_-

 

터트릴 때 튀기 때문에

 

아랫쪽으로 향한 후 터트리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내장

 

안 터지게 잘 뜯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빨도 제거해주시구요

 

 

 

 

 

 

 

 

 

 

 

갑오징어 손질 끝 ㅎㅎ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다음은 쭈꾸미 손질법

 

갑오징어보다 더 간단합니다 ㅋㅋ

 

 

 

 

 

 

 

 

 

 

 

뒤를 보시면..

 

 

 

 

 

 

 

 

 

 

 

엄지가 쏙 들어가는 부분이 있는데요

 

 

 

 

 

 

 

 

 

 

 

사이에 연결된 거 끊어주신 후

 

 

 

 

 

 

 

 

 

 

 

뒤집어 까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내장은 갑오징어보다

 

더 쉽게 뜯어낼 수 있답니다

 

눈과 입은 필요하면 제거하시구요 ㅎㅎ

 

 

 

 

 

 

 

 

 

 

 

하나둘 손질이 되어갑니다 ㅎㅎ

 

 

 

 

 

 

 

 

 

 

 

쭈꾸미 갑오징어 손질 완료

 

씻을 때 보통 밀가루 아니면

 

굵은 소금 많이 이용하는데요

 

상태 봐서 깨끗하면

 

그냥 흐르는 물에 씻어줘도 된답니다

 

소금으로 씻는 건 비추

 

잘못하면 너무 짜져요 ㅋㅋㅋ

 

소금으로 씻으신다면

 

충분히 행궈야 합니다

 

 

 

 

 

 

 

 

 

 

 

 

바로 데쳐서 먹어줘야죠 ㅎㅎㅎ

 

 

 

 

 

 

 

 

 

 

 

쭈꾸미랑 갑오징어

 

 

 

 

 

 

 

 

 

 

 

요건 신랑꺼

 

신랑은 손질 안한 걸 좋아한답니다

 

 

 

 

 

 

 

 

 

 

 

너무나도 맛있는 갑오징어 ㅎㅎ

 

 

 

 

 

 

 

 

 

 

 

그리고 쭈꾸미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냥 삶아서 먹는게

 

제일 편하고 맛도 좋다지만

 

간혹 못 먹는 사람이 있을 땐

 

손질해서 드시면 좋습니다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은 깐풍기 후라이팬으로  (0) 2017.10.16
의왕 민트브릭 수제식빵  (0) 2017.10.11
맛에 미친 국물떡볶이  (0) 2017.09.29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0) 2017.09.28
팔도 비빔면 진미채+열무김치  (0) 2017.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