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된장찌개 끓이는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된장찌개

 

 

 

 

 

 

저녁에 마땅한 국거리나 찌개거리가 없어서

 

전에 샀던 두부가 있길래 간만에 된장찌개 끓여서 먹었어요

 

애 하나 키우면서 만삭의 몸으로 뭔가 하려니까 힘들어서

 

요즘 반찬도 국도 찌개도 잘 안하게 되더라고요 ㅠㅠ

 

신랑한테 미안하지만 몸이 우선인지라 ㅋㅋㅋ

 

간만에 된장찌개 끓여서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된장찌개에 넣을 재료는 먼저 손질했어요

 

 

 

 

 

 

 

 

 

 

청양고추랑 파

 

 

 

 

 

 

 

 

 

 

두부 ㅎㅎ

 

된장찌개에 두부가 빠지면 안되죠

 

 

 

 

 

 

 

 

 

 

그리고 감자와 호박

 

표거버섯과 양파 준비 ㅎㅎ

 

 

 

 

 

 

 

 

 

 

된장찌개 끓이는법

 

첫번째 물 적당히 받고 된장을 풀어줍니다

 

요건 집된장이에요

 

 

 

 

 

 

 

 

 

 

마트에서 샀던 된장도 같이 넣어서 풀어줍니다

 

 

 

 

 

 

 

 

 

 

오래 익혀야 하는 감자도 미리 넣고

 

 

 

 

 

 

 

 

 

 

얼큰하게 먹으려고 고춧가루를 넣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다진마늘도 넣어줍니다

 

 

 

 

 

 

 

 

 

 

양파 넣고..

 

 

 

 

 

 

 

 

 

 

호박 넣고..

 

 

 

 

 

 

 

 

 

 

표고버섯 넣고 끓여줍니다

 

 

 

 

 

 

 

 

 

 

어느정도 끓인 후 두부를 넣어줍니다 ㅎㅎ

 

 

 

 

 

 

 

 

 

 

중간중간 감자가 익었는지 확인 ㅎㅎㅎ

 

 

 

 

 

 

 

 

 

 

거의 다 되었다 싶을 때 파 넣고 마무리 ㅎㅎ

 

 

 

 

 

 

 

 

 

 

한번 더 팔팔 끓이면

 

된장찌개 끓이는법 끝이에요

 

 

 

 

 

 

 

 

 

 

맛나게 잘 되었네요 ㅎㅎ

 

 

 

 

 

 

 

 

 

 

찌개지만 국 그릇에 덜어서

 

 

 

 

 

 

 

 

 

 

맛나게 먹었습니다 ㅎㅎ

 

된장찌개에 맛난 김치 하나면

 

다른 반찬 필요가 없어요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왕 수제식빵 전문점 mint brick  (0) 2017.03.09
쉽고 간단한 어묵탕 만드는 법  (0) 2017.03.08
쌀강정 만들기  (2) 2017.03.02
김치볶음밥 만들기  (0) 2017.02.28
두부 넣고 동그랑땡 만드는법  (0) 2017.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