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쌀강정 만들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쌀강정

 

 

 

 

 

 

아기 간식으로 샀던 쌀과자 요즘엔 잘 안 먹길래

 

쌀강정 만들어 먹어야겠다 싶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쌀강정 만들기 레시피 찾아보니 그리 어렵지 않더라고요

 

하지만 집에 조청이나 꿀이 없어서

 

올리고당을 넣고 만들었는데

 

흐트러져서 실패작으로 끝났네요

 

 

쌀과자가 이만큼 남았어요 ㅎㅎㅎ

 

그냥 생각날 때마다 꺼내서 먹으려다가

 

쌀강정 한번 만들어 보자며 준비를 했습니다

 

 

 

 

 

 

 

 

 

 

견과류도 있어서

 

같이 넣어서 만들기로 했어요

 

 

 

 

 

 

 

 

 

 

먼저 설탕을 넣어줍니다

 

 

 

 

 

 

 

 

 

 

설탕 종이컵으로 한컵정도 넣어주고

 

 

 

 

 

 

 

 

 

 

조청이나 물엿을 넣어야 하는데

 

없어서 올리고당으로 준비

 

 

 

 

 

 

 

 

 

 

 

듬뿍 넣어줍니다

 

비율은 설탕은 종이컵 한컵

 

올리고당은 반컵정도 넣은 거 같아요

 

 

 

 

 

 

 

 

 

 

 

잘 섞어줍니다 ㅎㅎㅎ

 

 

 

 

 

 

 

 

 

 

쌀과자 넣어주고

 

 

 

 

 

 

 

 

 

 

팍팍 넣어주고 ㅎㅎ

 

 

 

 

 

 

 

 

 

 

견과류도 넣어줍니다 ㅎㅎ

 

 

 

 

 

 

 

 

 

 

 

잘 섞어줍니다 ㅎㅎ

 

 

 

 

 

 

 

 

 

 

모양을 만들기 위해 판을 준비하고

 

 

 

 

 

 

 

 

 

 

쌀강정으로 만든 거 올려주고

 

 

 

 

 

 

 

 

 

 

펴줍니다 ㅎㅎ

 

 

 

 

 

 

 

 

 

 

랩 씌우고

 

 

 

 

 

 

 

 

 

 

밀어주었습니다 ㅎㅎ

 

 

 

 

 

 

 

 

 

 

이쯤 되니까 조청이나 물엿을

 

넣었어야 싶구나하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ㅋㅋ

 

 

 

 

 

 

 

 

 

 

그래도 만든 거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좀 흐트러짐은 있으나 맛은 좋았어요

 

담엔 제대로 쌀강정 만들기 해서 먹어봐야겠습니다

 

 

 

 

 

'먹거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쉽고 간단한 어묵탕 만드는 법  (0) 2017.03.08
된장찌개 끓이는법  (0) 2017.03.03
김치볶음밥 만들기  (0) 2017.02.28
두부 넣고 동그랑땡 만드는법  (0) 2017.02.27
감자볶음 만드는 법  (0) 2017.0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