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집에서 석화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집에서 석화찜

 

 

 

 

겨울제철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석화죠 ㅎㅎㅎ

 

석화를 사다가 집에서 찜으로 먹으면 맛도 좋고 몸에도 좋고 술안주로도 아주 좋습니다

 

이번에 동생이 바닷가에 놀러갔다가 석화를 사왔어요

 

한박스 크지만 껍다구이 있어서 실제로 먹으면 그리 많지는 않아요

 

딱 술한잔하기 좋은 안주이고 양이네요

 

먹기전엔 이거 다 먹을까 싶지만 먹고나면 아쉬움이 남는게 석화찜이에요

 

동생이 사온 석화 

 

 

 

 

 

 

 

 

 

 

 

신랑이 손질을 하고 있어요

 

원래는 안씻고 그냥 찜으로 쪄서 먹으면 되지만 시간이 있다면 깨끗하게 씻어줘도 좋습니다

 

 

 

 

 

 

 

 

 

 

 

흐르는 물에 씻어줘야합니다

 

지금처럼 담가두고 씻으면 좀 싱거워져요 ㅋ

 

 

 

 

 

 

 

 

 

 

 

같이 대하도 사왔어요

 

 

 

 

 

 

 

 

 

 

 

이렇게 냄비에 석화를 놓고 그 위에 대하를 올려줍니다 ㅎㅎ

 

 

 

 

 

 

 

 

 

 

 

 

대하 한가득 올려주고

 

물은 한컵보다 좀 적게 넣어주고 끓이면 됩니다

 

 

 

 

 

 

 

 

 

 

 

완성된 석화찜이에요

 

그냥 좀 끓는다 싶으면 드시면 됩니다 ㅋㅋ

 

 

 

 

 

 

 

 

 

 

 

석화를 한번 더 쪄야하기에 이렇게 석화찜을 먹었어요 ㅎㅎ

 

 

 

 

 

 

 

 

 

 

 

남자한테 참 좋은 석화에요 ㅎㅎㅎ

 

 

 

 

 

 

 

 

 

 

 

 

술 한잔하기엔 더 없이 좋구요 ㅎㅎ

 

 

 

 

 

 

 

 

정말 맛있게 술 한잔했습니다 ㅎㅎㅎ

 

석화찜 정말 맛 좋아요

 

그리고 석화먹은 껍다구는 일반쓰레기 되겠습니다

 

새우껍데기도 마찬가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