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계란말이 황금레시피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계란말이 황금레시피

 

 

 

 

 

 

얼마 전에 계란찜을 만들면서 계란말이도 같이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계란말이를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계란찜에 넣을 재료를 손질하다 많이 남아서

 

계란말이도 같이 만들어서 먹기로 했습니다

 

계란말이 황금레시피는 별거 없고 저희는 둘이 먹기에 계란 3개 넣고 야채 넣고 만들면 끝이에요 ㅎㅎㅎ

 

 

계란을 푸는 중 ㅋㅋ

 

이날 생각해보니 계란찜에 계란말이에 두당 3개씩은 먹었네요 ㅋㅋㅋ

 

어렸을 때 엄마가 하루에 계란 두개이상 먹으면 안된다는 말을 하셨는데

 

그땐 아껴 먹으려고 그랬던 거 같기도 하네요ㅎㅎ

 

 

 

 

 

 

 

 

 

 

계란 3개 넣고

 

 

 

 

 

 

 

 

 

 

 

막 섞어줍니다 ㅎㅎ

 

 

 

 

 

 

 

 

 

 

잘 섞인 계란이에요

 

 

 

 

 

 

 

 

 

 

계란말이에 들어갈 야채입니다..

 

 

 

 

 

 

 

 

 

 

계란찜 만들 때 준비했던 ㅎㅎㅎ

 

저는 간을 야채를 갈 때 새우젓을 넣어서 계란말이에 따로 소금간을 하지 않았습니다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그리고 후라이팬에 계란을 넓게 펴서 올려줍니다

 

2/3정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느정도 익혀주다가..

 

 

 

 

 

 

 

 

 

 

살살 말아줍니다 ㅎㅎ

 

 

 

 

 

 

 

 

 

 

이정도 말았을 때..

 

 

 

 

 

 

 

 

 

 

남은 계란을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한번 더 노릇노릇하게 익혀줍니다

 

 

 

 

 

 

 

 

 

 

 

익었다 싶을 때 조금씩 말아올라가주면..

 

 

 

 

 

 

 

 

 

 

 

마지막에 좀 버벅 ㅋㅋㅋ

 

 

 

 

 

 

 

 

 

 

말아 올리면서 계란말이를 완성했습니다..

 

 

 

 

 

 

 

 

 

 

계란 마는 거 은근 어려워요 ㅋㅋ

 

 

 

 

 

 

 

 

 

 

계란말이를 만들고 전날 먹고 남은 전도 한번 댑혔습니다

 

 

 

 

 

 

 

 

 

 

계란말이는 도마에 올려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끝~~

 

 

 

 

 

 

 

 

 

 

계란말이 케찹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좀 심심하게 만들어서 케찹에 듬뿍 찍어서 먹는 걸 좋아하는데 정말 맛있답니다

 

담엔 참치도 같이 넣고 만들어서 먹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