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거리

봄나물의 제왕 두릅 데치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봄 두릅

 

 

 

 

딱 이맘때 두릅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남쪽은 좀 더 일찍 자라지만 윗동네는 이맘때가 딱이긴 하죠

 

봄에 먹는 두릅은 금두릅이라고 부를 만큼 맛도 영양도 으뜸입니다

 

저는 매년 두릅을 먹고 있지만 춘곤증에 두릅이 정말 최고인거 같아요 ㅎㅎㅎㅎ

 

 

올해는 신랑 선배가 임실에서 두릅이 올라왔다며 저희 먹을걸 좀 챙겨주셨어요

 

완전 급 흥분한 신랑은 오밤중에 두릅을 가지러 선배네 집에 다녀오더군요 ㅋㅋ

 

 

 

 

 

 

 

 

 

 

신랑만 좋아하는 두릅 ㅎㅎㅎㅎ

 

저도 먹긴하지만 아직 맛은 잘 모르겠어요

 

몸에 좋다니까 먹기는 매년 먹어요

 

저희 엄마가 함양 이모네로 따러 가시거든요 ㅎㅎ

 

 

 

 

 

 

 

 

 

 

딱 먹기 좋은 싸이즈의 두릅이에요

 

 

 

 

 

 

 

 

 

 

올해 처음으로 보는 두릅이라 저도 사진부터 ㅎㅎㅎ

 

 

 

 

 

 

 

 

 

 

 두릅 손질을 한번 해줍니다

 

 

 

 

 

 

 

 

 

 

요거...

 

일단 손으로 간단하기 제거를 해줍니다

 

 

 

 

 

 

 

 

 

 

 

요래 제거하면 쉬워요 ㅎㅎ

 

 

 

 

 

 

 

 

 

 

금방 손질이 끝난 두릅이에요

 

 

 

 

 

 

 

 

 

 

두릅데치기..

 

두릅은 오래 데치면 식감이 떨어지기에 저는 1분정도 데쳤어요

 

 

 

 

 

 

 

 

 

 

두릅 데치기 끝...ㅎㅎ

 

 

 

 

 

 

 

 

 

 

바로 두릅을 대령했습니다 ㅋㅋ

 

 

 

 

 

 

 

 

 

 

잘 데쳐진 두릅

 

 

 

 

 

 

 

 

 

 

초장에 찍어서 한입 먹고 신랑은 즐거운 환호 섞인 비명을 ㅎㅎㅎ

 

두릅 먹으면 몸에 좋다고 저도 같이 먹었어요

 

좀 더 먹다보면 맛을 알겠죠? ㅎㅎㅎㅎ

 

신랑 선배덕에 두릅도 먹고 참 좋았습니다